밀알복지재단의 이사장 홍정길 님은 KBS의 '신예은의 볼륨을 높여요'의 DJ로 활동 중이신 배우 신예은 님이 시청각 기능이 동시에 손실된 장애인들을 위해 기부를 했다고 2월 7일 밝혔습니다.
신예은 님의 기부금은 헬렌켈러센터를 통해서 시청각장애아동들을 위한 교육 및 점자정보단말기 지원 등을 위해서 활용될 예정입니다.
이렇게 얼굴만 아름다우신게 아니라 마음도 아름다우신 신예은 님에 대해 간단히 알아볼게요.
신예은 프로필
신예은 님은 1998년 1월 18일 생으로 올해 나이 24세입니다. 강원도 속초시 출생이며 키는 168cm 몸무게는 42kg B형이라고 합니다.
안양예고 졸업 후 성균관대학교를 진학했으며 차은우와 서신애가 동기라고 합니다. 그리고 조병규랑 김동희와는 같은 고등학교 출신입니다.
2018년 6월 웹드라마 '에이틴'으로 데뷔해서 많은 인기를 얻었고 그 해 8월 JYP엔터테인먼트와 정식 매니지먼트 게약을 맺었습니다.
축구선수 구자철의 열성 팬이며, 예능에 출연해서 구자철의 인스타그램을 탐방하는 모습이 잡힌 적이 있습니다. 심지어 구자철의 FC 아우크스부르크 시절 유니폼들이 침실에 걸려 있는 모습을 보아 찐팬임이 확실합니다.
10대들의 전지현이라는 별명도 있으며, 단발이 매우 잘 어울립니다. 에이틴에서 도하나를 연기할 당시 단발이 너무 예뻐 신예은 배우를 따라하는 '도하나병'이 잠시 돌기도 했습니다.
신예은 기부이유
계기는 2021년 한 채널을 통해 방영한 시청각장애인 프로그램입니다. 당시 해당 방송에서는 중증 장애를 겪는데도 적절한 법 제도가 없어서 기본권조차 보장받지 못하는 시청각장애인들의 현실을 소개했습니다.
이에 안타까움을 느낀 배우 신예은 님이 21년 12월 헬렌켈러센터를 방문했고, 해당 기관의 역할과 활동에 대해 들은 신예은 님이 시청각장애인들이 건강한 환경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보탬이 되고자 기부를 했다고 합니다.
센터 방문 당시 신예은 님은, 인사나 감사의 수어 표현을 적극적으로 배우는 모습 등을 보여 그녀의 기부는 진심이라는 것이 전달되었습니다. 기부금을 전달하며 신예은 님은 자신의 활동을 통해 시청각장애인이 세상 밖으로 나와 활동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동참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밀알복지재단은 "신예은 배우는 평소 꾸준히 사회적 이슈에 관심을 가지고 기부를 해 온 배우이나 대외적으로 알리는 것을 원치 않아서 기사화된 적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번에도 배우는 원하지 않았으나, 재단 측은 배우의 영향력을 통해 시청각장애인의 어려움을 알리고 싶다는 간곡한 요청으로 기사화를 겨우 했다고 합니다.
마음도 아름다우신 신예은 배우님의 내일을 응원합니다!
댓글